티스토리 뷰

728x90

1. 포켓몬 고 현황(2016/07/14)

  

  2016년 7월 13일 어제, 호주, 뉴질랜드, 미국에 이어 독일에서 포켓몬 고가 공식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포켓몬의 고향인 일본에서는 계속된 정식출시의 지연 때문에 담당 지부에 항의 글이 빗발쳤는데요.



 이에 포켓몬 고 아시아 지부는 블로그에 "아시아에서도 48시간 안에 게임을 출시할 것"이라고 공지를 했습니다. 그러나 포켓몬 컴퍼니 대변인은 "출시 날짜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애초 이번 주 또는 이번 달에 출시한다는 이야기는 있었으나 아직 공식 확인된 것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2. 대한민국에 포켓몬 고??

  

 현재 태초마을 속초에서 포켓몬 고가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이는 서비스 대상에서 벗어나는 북한 지역과 겹처있기 때문입니다. 속초가 아니더라도 북한과 가까운 위쪽 지역에서는 포켓몬 고가 플레이 가능한 것을 제 친구 자랑으로 확인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부산을 포함한 경상남도 지역이 일본 대마도 지역과 겹처 있어 일본이 포켓몬 고를 출시하였을때 플레이가 가능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실질적인 대한민국에서의 포켓몬 고의 출시는 어떻게 되는 것일까요?


 우선 닌텐도 코리아에서는 "포켓몬 고의 국내 출시 여부에 대해 현재 결저된 바가 없다."라고 말했으며 또한 "기술적 부분, 게임 사양 등 구체적인 부분 역시 결정된게 없어 확인이 어렵다."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영국 가디언에 따르면 "한국 정부가 지도 정보를 제한하기 때문에 한국에서 구글 지도를 이용해서 포켓몬 고를 제대로 서비스하는 것이 불가능 하다."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이전 글에서 말씀드렸듯이 이부분에 대해서는 이미 예상을 하고 있었고 가상 맵을 이용해 출시를 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합니다. 그래도 구글 계정 자체를 이용할 수 없는 데다가 GPS 서비스도 이용이 불가능한 중국보다는 출시 가능성이 높다는 것만은 확실합니다.




3. 포켓몬 고 설치

  

 설치를 하시기전 APK파일로 설치를 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폰만 설치가 가능합니다. 또한 가상머신을 이용하여 현재 위치를 변경하여 플레이를 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사전 플레이와 위치 조작에 대한 재제가 있다고 이야기가 있으니 알아서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APK 설치(APKMirror)

 

 아래 주소로가 APK 파일을 다운받으시고 직접 설치를 합니다.

APKMirror : http://www.apkmirror.com/apk/niantic-inc/pokemon-go/pokemon-go-0-29-0-release/pokemon-go-0-29-0-android-apk-download/


2. APK 설치(QooApp) - 핸드폰 전용


 핸드폰 전용입니다. 우선 QooApp을 설치합니다.

 QooApp : http://apk.qoo-app.com/


 위 싸이트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뜨는데 2번째 포켓몬 고를 설치하시는 것이 아니라 첫번째 QooApp을 설치합니다.


합 QooApp은 로그인이 필요 없기 때문에 좌측 잠시후 로그인을 누르시고 포켓몬 Go APK를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일본에 출시되면 부산에서 플레이를 해보고 돌아오록 하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