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1. 포켓몬 고 현황(2016/07/08)

  

  핵심만 간단하게 말씀들이면 2일전 2016년 7월 6일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닌텐도와 니안틱의 주도하에 개발되고 있었던 포켓몬 고가 출시를 하였습니다. 또한 일본에서는 사전 오픈 일명 Beta로 출시하여 맵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  우리나라 대한민국에는 오픈을 할까요? 출시가 된다면 언제 할까요?


 현재 인터넷 상에는 7월 말이니 많은 루머들이 돌고 있습니다. 

저 역시 우리나라만 빼고 출시한다는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한번에 동시 오픈은 무리가 있다고 생각하고, 국가별로 차례차례 오픈을 할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포켓몬 고는 광고에서 나오듯이 GPS 기반으로 한 게임이면 현실의 공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게임입니다. 실제 존재하는 건물이 게임상에서는 포켓몬 샵과 같이 특수 건물이 되기 때문에 GPS정보를 꽁꽁 숨겨두고 있는 우리나라는 출시 시기가 늦어지거나 게임 상의 지도와 실제 지도가 다르게 나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2. 포켓몬 고

  

  많은 분들이 포켓몬 Go에 대해서 기존 포켓몬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공격 스킬을 선택하여 전략적인 대전을 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포켓몬 Go에서는 포켓몬의 전투력을 나타내는 CP와 상성을 가지고 자동 전투를 합니다. 이후 게임 방식이 턴제 전투로 변경될 수도 있지만 현재 나와있는 베타 플레이 영상을 보시면 자동 전투인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포켓몬 고 설치

  

  아직까지 대한민국에는 서비스를 하지 않고 있어 맵 뿐만 아니라 아무것도 없지만?(제가 했을 땐 없던데 있는 분들도 있다네요.) 그래도 한번 설치를 해보겠다 하시는 분들을 아래와 같이 따라하시면 됩니다. 


설치를 하시기전 APK파일로 설치를 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폰만 설치가 가능합니다. 또한 가상머신을 이용하여 현재 위치를 변경하여 플레이를 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사전 플레이위치 조작에 대한 재제가 있다고 이야기가 있으니 알아서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APK 설치(APKMirror)

 

 아래 주소로가 APK 파일을 다운받으시고 직접 설치를 합니다.

APKMirror : http://www.apkmirror.com/apk/niantic-inc/pokemon-go/pokemon-go-0-29-0-release/pokemon-go-0-29-0-android-apk-download/


2. APK 설치(QooApp) - 핸드폰 전용


 핸드폰 전용입니다. 우선 QooApp을 설치합니다.

 QooApp : http://apk.qoo-app.com/


 위 싸이트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뜨는데 2번째 포켓몬 고를 설치하시는 것이 아니라 첫번째 QooApp을 설치합니다.


합 QooApp은 로그인이 필요 없기 때문에 좌측 잠시후 로그인을 누르시고 포켓몬 Go APK를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4. 포켓몬 고 실행

  

 글을 쓰기전 튜토리얼을 하고 미친듯이 주위를 돌아다녀보고 이 글을 쓰기 때문에 튜토리얼 과정 스샷이 없습니다.


우선 로딩창과 로그인 창입니다. 로그인은 구글 아이디로 합니다.




로그인 후 로딩 화면과 게임화면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제 주위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다음은 제 포켓몬 화면포켓몬 도감 화면입니다. 튜토리얼에서 1, 2, 3 번인 이상해씨 파이리 꼬북이를 만났기 때문에 도감에는 3개가 있습니다. 또한 저는 파이리를 택해서 현재 파이리를 가지고있습니다. 또한 왼쪽 화면을 보면 총 포켓몬 수가 250인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인벤토리 화면과 과금창?입니다. 



 한번더 말씀들이지만 APK를 이용하여 미리 게임을 하는 것은 스스로의 판단이고 거기에 대한 책임도 스스로가 지셔야 합니다. 정식 출시 날이 확정되면 그때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