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oftWare/기타

Names과 Variables

White Whale 2016. 3. 14. 10:19
728x90

1. Names 

  프로그래밍에서 Name은 변수의 이름을 말한다. 변수의 이름을 지을 시 Length, Connector(언더바), Case sensitivity(대소문자), Special words(예약어)를 주의해야한다.

 

  1. Length : 너무 짧아도 길어도 안되고 함축성이 있으면 안된다. 최대 길이는 언어마다 다르다.
  2. Connectors : 이름에 언더바를 허용하는 언어가 있고 아닌 언어가 있다. 
  3. Case sensitivity : C, C++, java는 대소문자를 구분한다. 대소문자 구분시 가독성이 떨어진다. 
  4. Special words : 문법에 사용되는 for, if, then과 같은 Keyword와 int와 같은 reserved word는 이름으로 사용하지 못한다. 
  

 

2. Variables 

 1. 변수의 정의 : A variable is an abstraction of a memory cell - 변수는 메모리 셀의 추상화이다

  - Abstract memory cell : 물리적 셀 또는 그 셀의 집합 

 2. 변수는 6개의 특징을 가진다. - Name, Address, Value, Type, Lifetime, Scope

   - Name : 모든 변수는 이름을 가진다.

   - Address : 주소는 변수가 할당 받은 메모리 주소를 말한다. 변수 종류에 따라 주소를 할당받는 시간과 위치가 다르다. 예로는 전역 변수는 Load time에 할당 받고 지역 변수는 Run time시에 받는다. 또 Stack-Dynamic 변수는 스텍의 주소를 할당 받고  Explict Heap-Dynamic 변수는 힙의 주소를 할당 받는다. 추가로 2개의 변수가 같은 주소를 가지고 있는 것을 Alias라 한다.

   - Value : 데이터가 될 수 있고 주소가 될 수 있다.

   - Type : 변수의 값의 범위(메모리에서의 크기)와 옵션(부동소수점, 숫자, 문자,)

   - Lifetime : Static 변수(전역변수)는 프로그램이 끝날 때까지 존재하지만 다른 것들은 함수가 끝날 때(Stack-Dynamic 변수) 같이 반환되거나 사용자의 선언(Explict Heap-Dynamic 변수)으로 반환된다. 

   - Scope :  http://twinw.tistory.com/62

 



 

 

'SoftWare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표준화의 예  (0) 2016.04.13
C언어 type에 대한 subtype  (0) 2016.04.13
[컴파일러]컴파일 과정  (0) 2016.04.01
Programming Language - 용어 정리 1  (0) 2016.03.21
Binding의 개념  (1) 2016.03.15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